티스토리 뷰

simpLedu

1번째 수업 CODE.ORG 학습

synsun 2018. 6. 18. 21:25

 https://code.org/


가장 처음 배울 것은 블록 코딩이라는 건데, 어렸을 때 그림 퍼즐 조각을 맞추던 기억을 떠올리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블럭형코딩에 대해 강의를 올려주신 분이 있어서 링크를 걸어놓습니다.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들어가서 설명과 함께 동영상 강의도 보실 수 있습니다.


블럭코딩 소개 : https://opentutorials.org/course/2968

블럭코딩 영상 교육 : https://opentutorials.org/course/2967/15336


상단의 code.org 로 접속하시면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한국어가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열심히 오래 해볼 생각이 있으신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지만 바로 "학습 시작"을 누르셔도 됩니다.


여러가지 재미있고 유용한 과정들이 많지만 저는 딱 한가지 과정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고전 미로게임을 눌러서 들어가면 동영상이 하나 뜨는데 앞으로 이 과정을 진행하면서 나오는 동영상은 전부 보시길 권장합니다.


고전 미로게임 바로가기 링크 : https://studio.code.org/hoc/1


보다보면 빌 게이츠, 마크 주커버그 등 유명인사들이 나와서 우리들을 위해 코딩의 아주 기초적인 설명들을 해줍니다.


깔끔하게 한글 번역된 자막도 제공되는데, 자막 선택에서 "한국어"를 선택해 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블록 코딩이란걸 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낙 친절하게 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고전 미로게임을 1부터 마지막 20번째까지 쭉 혼자 풀이하다보면 어느새 당신은 블록코딩 기초를 마스터 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중간중간에 나오는 영상은 잘 보시면 다 도움이 됩니다.


뭔가 아쉬우신 분들은 다른 과정도 준비가 많이 되어 있으니 "겨울왕국"이나 "스타워즈"등 다른 과정도 시도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수업때 녹화한 영상입니다. 설명이 필요한 코스만 간단하게 코멘트하며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을 들으시는 분들이 이해도가


좋으셔서 다음 과정인 코듀 게임랩을 진행하기 위해 설치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코듀 게임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진행했거나 이해가 된 부분은 넘겨가면서 보세요. 오프라인 수업중 녹화한 것이라 시간이 꽤 길어요.


나중에 수정해서 핵심만 올릴 계획입니다만, 우선 빨리 봐야할 수강생 분들을 위해 올려놓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